매수 타이밍 돌아 온 걸까?

 

경기침체 우려 해소, 반등하는 주식 시장

📈 반등하는 증시:  경기침체 우려가 해소되면서 증시가 상승세로 전환하였습니다. 증시가 상승세로 전환된 주요 원인은 금일 발표한 실업수당 청구 건 수가 예상보다 적게 나왔기 때문입니다.

😁 감소한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 수: 금일 발표한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전망치인 24만 건 보다 1만 7천 건 적은 23만 3천 건에 그치면서 시장의 경기침체에 대한 우려가 완화되었습니다.  그동안의 높았던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 수는 허리케인 ‘베릴’이 상륙한 텍사스 주의 일시적 실업률 증가와 미시간 주의 자동차 공장의 설비 개편에 의한 일시적 실업률 증가 때문이라는 분석이 지배적입니다.

 

여전히 존재하는 위험들

🤢 실업수당 지속 청구 건 수 증가: 하지만 전망이 마냥 낙관적이지만은 않습니다. 실업수당 지속 청구 건 수는 작년 동기보다 6%정도 상승하였고 전주보다는 6,000건이나 늘어났습니다. 이는 계속적으로 경기가 둔화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 여전히 불안한 중동리스크: 불안한 중동 정세도 시장이 회복하는 데에 발목을 잡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이 이란에 온 하마스의 지도자를 이란에서 사살하면서 이란이 이스라엘에 대한 보복 공격을 예고했는데요, 미국이 이란의 보복 공격을 막기 위해 외교적 노력을 펼치고 있지만 효과가 있을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엔 캐리 트레이드 청산도 아직 끝난게 아니야: 일본의 금리 인상에 따른 엔 캐리 트레이드 청산도 아직 끝난 것이 아닙니다. 우치다 신이치 일본은행 부총재는 지난 7일 “금융 시장이 불안정한 상황에서는 금리 인상을 하지 않을 것”이라고 하였지만 여전히 청산되지 않은 엔화 캐리 트레이드는 시장의 위험으로 남아 있습니다.

 

매수 타이밍 돌아 온 걸까?

✔분할 매수, 분산투자가 필요: 매수 타이밍이 돌아 온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시장에는 여전히 위험이 존재하며 매주 발표되는 실업수당 청구 건에 따라 주식시장은 큰 폭으로 변동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분할 매수 분할 매도, 분산 투자를 해야 합니다.